구미.금오공대 ‘지역사회 나눔‧봉사’에 앞장
김영식 총장, 보직교수, 학생 ‘구슬땀’사회적 기업 도서기증, 무료급식 봉사활동 가져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2 17:40:21
[구미=류희철기자] 전문 공학인 육성을 통해 지역 교육 발전에 이바지 해 온 금오공대가 ‘지역사회 나눔 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금오공과대학교 김영식 총장과 교직원 20여명은 지난 12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도서 150권, 책장 등 33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지역사회 나눔 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김영식 총장을 비롯해 김세웅 대학원장, 김영학 교무처장, 이동구 학생처장, 김태성 기획협력처장, 오순문 사무국장, 이승희 산학협력단장, 서임교 총동창회장 등 보직 교수, 학생 및 졸업생이 함께 2시간에 걸쳐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배식 봉사를 한 김영식 총장은 “열린 캠퍼스 조성,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 문화 창출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발전의 동반자로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금오종합사회복지관장 법등 스님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자원을 ‘나눔과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함으로써 개방적인 캠퍼스 문화를 창출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오공대의 소중한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민주(여‧20 /전자 1년) 학생은 “불편한 몸을 이끌고 식사를 하러 오신 할머니를 보면서 시골에 계신 할머니 생각이 많이 났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운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오공대는 나눔과 봉사를 통해 ‘kit Vision 2025’ 의 실천 과제중 하나인 △지역사회봉사기능 강화 △열린 캠퍼스 조성을 위한 초석을 다져 대학이 추구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세상과 만나는 대학’을 실현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