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회 60+ 일자리 한마당 성료
노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 기회 확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26 09:43:58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는 지난 25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제1회 구미 60+ 일자리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제1회 구미 60+ 일자리 한마당에서 축사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권구일)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1,000여 명의 구직자와 지역 주민이 참여해 노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는 '다시 출근합시DA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었으며,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일자리 상담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특히 이력서 사진 촬영과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스는 많은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면접 준비에 도움을 줬다.


행사에는 갑을구미재활병원, (주)에이치티지 등 30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해 시니어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직접적인 일자리 연계를 도모했다.


더불어 경운대 평생교육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 10개 기관이 협력해 건강, 복지, 연금 등 노년층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진행했다.


참여자 중 한 구직자는 “구미에서 처음 열린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 정보를 얻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권구일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장은 "구미에서 처음 개최하는 행사에 유관기관과 구인업체의 많은 관심과 협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행사는 노년층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세대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역할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구미 60+ 일자리 한마당'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며, 노년층이 사회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