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4 구미챌린저 전국산악자전거대회」 성황리 개최
천생산과 해평면 일원에서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500여 명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23 17:40:32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는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천생산과 해평면 일원에서 「2024 구미챌린저 전국산악자전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대회사진

이번 대회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과 구미시자전거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구미시와 구미시체육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전국에서 모인 엘리트 선수들과 동호인 약 5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전국적인 폭우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주최 측과 구미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코스와 일정을 조정했다.


1일차 크로스컨트리 엘리미네이터 대회는 코스를 단축해 진행되었고, 2일차 45㎞ 챌린지 대회는 비가 잦아든 덕에 원래 계획대로 개최됐다.


대회가 열린 구미 MTB 코스는 ‘아름다운 임도 100선’에 선정된 명소로, 천년고찰 도리사와 태조산의 절경, 낙동강 전망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라이딩 코스로 유명하다.


이번 대회는 큰 사고 없이 마무리되었으며, 주최 측과 구미시, 구미경찰서, 구미시체육회는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히 준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회장을 찾은 김언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구미 MTB 코스의 절경 속에서 안전하게 대회를 즐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개최될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구미푸스페스티벌, 구미라면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구미시는 지역의 대표적인 자전거 코스를 널리 알리며 산악자전거 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