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평생교육원, 지역 장애성인들과 ‘아름다운 동행’
2014년 봄학기 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열려
류희철 rhc1369@daum.net | 기사입력 2014-06-30 11:43:05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 평생교육원(원장 신호균)은 6월 26일(목) 12시, 금오공대 청운대에서「2014학년도 봄학기 대학 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금오공대 평생교육원이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추진하는 ‘2014년 대학 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운영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한 위탁프로그램의 하나로, 발달장애 및 지적장애를 가진 지역의 장애성인들에게 건강한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을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사회적 고립과 경제적 의존, 정서적 퇴행, 스트레스 취약성으로 인한 사회적응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훈련을 실시하는데 중점을 두며, 이번 봄학기에 실시한‘지적장애성인 자기옹호 재활운동(펀댄스 1)’과 ‘신체능력 재활운동(생활댄스 1)’에 총 43명의 장애성인이 수강하여 전원이 프로그램 수료증을 받았다.
평생교육원 신호균 원장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여 독자적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고, 돌아오는 가을 학기에도 프로그램 내용을 더욱 다양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