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고독사 예방 위한 행복기동대 캠페인 진행
복지서비스 홍보로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 강화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6 12:40:50

[고령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10월 15일 오전 10시 고령군민 체육관에서 고령군 행복기동대(게이트키퍼)와 함께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령군 행복기동대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이번 캠페인은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고독사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복지멤버십, 긴급복지제도, 일상돌봄서비스 등의 복지서비스를 안내하는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포했다.


특히 사회적 고립 가구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견할 경우, 고령군 희망복지지원단(☎950-6231~6233)으로 신고하도록 홍보했다.


고령군은 발굴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독사 예방 사업과 연계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는 지속적인 관리 대상으로 선정하여 사례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