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노인·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대상 소방안전·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응급상황 대비 역량 강화에 중점, 어르신 맞춤형 안전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06 13:19:22

[고령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고령군 운수면은 11월 5일 고령군 노인복지회관 2층에서 노인·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147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노인·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대상 소방안전·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고령소방서와 협력해 강재훈 소방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화재 예방 및 응급 상황 대처법을 설명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소화기 사용법, 응급처치 요령, 화재 발생 시 대응 방법 등이 포함되었으며, 어르신들은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하며 실제 응급상황에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일자리 참여 못지않게 안전과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교육을 지속해 응급상황에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고령군은 향후 다양한 안전교육을 통해 일자리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