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협의체 노인분과사업 실시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서비스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3-19 00:19:38
[성주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성주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김현령-성주군노인취업센터장)에서 3월 18일 가천면 중산리 마을회관에서 지역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 및 네일아트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꽃보다 할매·할배-찾아가는 어르신 힐링서비스”라는 명으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오지지역에 위치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성주군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행복병원과 연계한 사업으로

(사)대한미용사회 성주군지부(지부장 김혜정)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행복병원 검진 전후에 컷트와 네일아트 등 미용서비스를 실시하여 건강과 미용을 함께 제공하여 오지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욕구를 한층 높이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봉사를 받는 박순계 어르신은 “내 70평생 메니큐어를 처음 발라봤다. 농사일을 많이 해서 손이 너무 거칠고 손톱이 검어서 처음에는 바르기가 싫었는데, 봉사하러 오신 분들이 자꾸 권해서 발라봤더니 색깔이 참 곱다. 분홍색으로 물든 손을 보고 있으니 내 마음도 덩달아 고와지는 것 같아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현령 노인분과장은 “오지지역에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행복해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다음에는 더 많은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하여 지역과 더욱 소통하고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노인분과가 되겠다.”고 밝혔다.

노인분과에서는 2014년 분과사업으로 오지 경로당을 선정 상·하반기 년 2회 『꽃보다 할매·할배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서비스』를 실시 하며 『꽃보다 할매·할배 어르신 100세 행복! 치매예방교육, 어르신 권리찾기!&인권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