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 참외 접목 시작으로 내년도 7,000억 원 조수입 달성 목표
농가와 함께한 참외 접목, 성주참외 대풍 기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08 09:21:12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성주읍은 11월 1일, 내년도 참외 조수입 7,000억 원 달성의 첫걸음으로 참외 접목을 시작했다. 성주읍 배해석 읍장은 대황1리 오인석 농가를 방문해 참외 접목을 함께하며 농가의 노력에 동참했다.

성주읍 참외농가 접목 순행

참외는 고온성 작물로 동계 촉성 재배 시 뿌리 신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저온에서도 뿌리의 자람이 왕성한 호박과 접목하여 재배한다.


오인석 농가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참외 재배 농가로, 올해는 알찬꿀 참외 품종을 준비했다. 내년 2월 말 수확을 목표로 총 4,200 모종을 접목했다.


이날은 참외 접목을 시작으로 인근 농가들과 품앗이하며 대풍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배해석 성주읍장은 “성주읍의 참외 농가가 성주 참외 조수입 7,000억 원 달성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농업 보조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추진하겠다”며, “각종 재해에 대비한 대응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참외 접목은 성주읍의 농업 발전과 참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