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 개최
자연 속에서 만나는 특별한 가을 농촌 체험, 성주군에서 펼쳐져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0 13:56:16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성주군의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인 '2024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가 오는 10월 12일(토)부터 13일(일)까지 이틀간 수륜면 수성리 어울림마당에서 열린다.

2024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 축제 개최

이번 축제는 '자연속 보물찾기, 모여라 메뚜기 친구들!'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농촌 체험과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행사들로 가득하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메뚜기 잡이, 고구마 캐기, 사과 낚시, 메기 잡이 등 친환경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친숙해질 수 있다.


또한 몸빼바지 릴레이와 박 터트리기 등 가을 운동회는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되살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경상북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도 함께 열리며, 이색동물원과 다양한 체험 부스가 준비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바비큐와 푸드트럭 등 풍성한 먹거리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더욱 풍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축제추진위원회 배동희 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들의 손길이 닿은 주민주도형 축제로, 방문하는 가족들이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메뚜기축제는 경상북도 미소 축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 명품 농촌체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성주군민들이 함께 만드는 이 축제는 자연과 농촌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며,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