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4년 참한별 온동네 스무바퀴 최종평가회 개최
복지서비스 혜택 확산, 2천여 명 참여…건강한 마을 만들기 위한 노력 지속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5 09:11:17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용찬)은 11월 14일(목)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2024년 참한별 온(溫)동네 스무바퀴 최종평가회」를 개최했다.

2024년 참한별 온(溫)동네 스무바퀴 성료

이번 행사는 연간 진행된 프로그램의 성과 발표와 참여 경험 및 소감을 공유하여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사업을 운영하고자 마련되었으며, 2024년 참한별 온동네 스무바퀴 사업에 참여한 마을 이장, 부녀회장, 노인회장 등 마을대표들과 활동을 도와준 자원봉사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2024년 참한별 온(溫)동네 스무바퀴 성료

4년째 위탁 운영하고 있는 '참한별 온(溫)동네 스무바퀴' 사업은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10개 읍면, 총 20개 마을을 선정하여 찾아가는 성주군만의 대표적인 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난 2월 선남면 문방1리·문방2리를 시작으로 10월 성주읍 성산1리·성산3리까지 총 20개 마을에서 8주간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끝난 후에는 ‘동심통(同心通):마을과 마을이 마음이 통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이웃 마을과 함께 ‘참한별 이동복지관’을 개최해 올 한해 2천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참한별 온동네 스무바퀴를 통해 마을 주민들이 건강한 여가·문화·복지를 누리고, 참한별 이동복지관을 통해 이웃 마을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건강한 성주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