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보훈회관 준공식 개최
보훈가족의 복지 증진과 화합의 공간 마련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25 08:22:12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성주군은 11월 22일, 보훈가족의 오랜 숙원사업인 보훈회관 건립사업을 마무리하며 준공식을 개최했다.

성주군 보훈회관 준공식 개최

이날 준공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한 정희용 국회의원, 강윤진 대구지방보훈청장,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보훈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환영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존의 보훈회관은 1993년에 지어졌으며, 공간이 협소하고 건물이 노후되어 보훈 가족들의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해왔다.


이에 성주군은 2022년부터 총사업비 28억 원을 투입하여 성주읍 경산리에 지상 3층, 연면적 955.5㎡ 규모로 새로운 보훈회관을 완공했다.


새로 건립된 보훈회관에는 9개 보훈단체 사무실, 대회의실, 카페, 체력단련실, 옥상정원 등이 조성되었으며, 이로써 성주군 내 모든 보훈단체가 한 자리에 모이게 되었다.


이를 통해 6,000여 명의 보훈 가족을 위한 문화·복지 공간이 마련되었으며, 보훈 단체 간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또한 성주군은 다양한 보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독립·호국·민주의 역사를 경험하지 못한 미래세대에게 나라 사랑 정신을 일깨우는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보훈회관은 후손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정신을 계승하는 중요한 상징적인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훈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