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09 16:46:26

[고령타임뉴스]이승근기자 =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추석 명절 장날인 9월 9일 고령대가야시장에서 공무원 및 유관기관, 단체, 기업체 임직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및 지역상가 이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추석 맞이 장보기 행사

이번 행사는 장기불황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상가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직자와 기관단체 임직원들이 온누리 상품권 3,000여 만원을 구매하고, 최대 15% 할인되는 고령사랑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상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대가야시장에서는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대가야시장 어울장과 다양한 문화콘서트 및 체험행사가 진행된 고향시장 행복 어울림 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렸다.


이남철 군수는 “지역상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젊음의 기운으로 들썩이는 고령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가야시장 청년창업공간,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과 전통시장 신규 주차장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전통시장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