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북도청 방문하여 주요 현안사업 설명 및 협조 요청
경북도청 방문, 대가야읍 도시재생사업 등 5건의 사업 논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02 15:45:20

[고령타임뉴스 이승근 기자]고령군(군수 이남철)은 9월 2일 경북도청을 방문하여 대가야읍 도시재생사업을 포함한 5건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고령군(군수 이남철), 경북도청을 방문 대가야읍 도시재생사업을 포함한 5건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

이날 방문에서 고령군은 지방소멸위기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건의했다.


△대가야읍 도시재생사업 △대가야권역 거점형 통합돌봄센터 조성 △천년건축 시범마을 조성 △대가야 리도201호 도로 확장공사 △지방도905호 확장사업 조기완공이다.


이들 사업은 군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지역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로 지방재정 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국회 및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예산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지속적인 인구유출과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경북도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