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고령문화원, 대한민국문화원상 종합경영 부문 우수상 수상
- 경상북도 내 유일한 순위권 진출 영예
김이환 | 기사입력 2024-07-29 07:56:04

[고령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고령문화원(원장 신태운)은 전국 232개 문화원을 대상으로 하는 ‘제17회 대한민국문화원상’ 종합경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령문화원 신태운 원장 집무중

이 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지역문화 발전에 공로가 큰 문화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종합경영 부문, 프로그램 부문, 지역문화창달 부문으로 나눠서 지난 1년간의 사업실적을 바탕으로 문화원 종합경영, 문화원의 지역문화 발전 기여, 프로그램의 운영수준, 문화인력 양성과 교육 등 전반적인 경영과 운영에 대해 1차 서류심사를 거쳐 7개 문화원(서울 동작, 부산 금정, 세종, 경기 부천, 경북 고령, 경남 고성, 경남 진주)이 선발되었고, 지난 7월 16일 2차 PT 면접심사를 거쳐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순위권에 진출하여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령문화원 신태운 원장은 “1974년 개원하여 올해로 반세기를 지나는 고령문화원이 이번 수상을 통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하며 수상의 기쁨을 578명의 회원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대가야의 고도(古都)인 고령에서 고령문화원이 지역 문화 진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7회 대한민국문화원상 시상식은 오는 9월 27일, 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