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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곡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칠곡군이 최근 지천면 심천2리 마을회관에서 ‘지적현장 민원상담실’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도는 교통이 불편한 농촌 지역 주민들을 위해 토지 관련 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처리해주는 서비스로, 민원토지과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이 참여하는 합동처리반이 토지 이동과 지적측량 등 다양한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상담 현장에서는 주민들이 평소 불편했던 사항을 직접 건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업무 담당자의 부재로 인해 민원 해결이 지연되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민원방문상담 예약제를 도입하고, 주요 군정 사항 홍보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도 함께 이루어졌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찾아가는 지적현장 민원상담실은 군청 방문 시 소요되는 주민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덜고, 현장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주민들에게 편리한 토지 행정 서비스와 군정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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