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아이도 부모도 모두 즐거운, 칠곡군민 문화한마당 열려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부모쉼의 날’로 특별한 시간 선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0 14:10:54

새마을문고 칠곡군지부(회장 김명신)는 지난 10월 9일 왜관소공원에서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칠곡군민 문화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칠곡군민 문화한마당 열려

이번 행사에서는 운문, 산문 창작, 그림 그리기, 오행시 쓰기와 같은 창작활동과 함께 헌책을 새책으로 교환해주는 알뜰도서 무료교환시장,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벼룩시장, 참가자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제2 새마을국민운동으로 진행된 ‘부모쉼의 날’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 중 부모들은 부모쉼터에서 네일아트, 맞춤 메이크업, 타로 등 특별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냈고, 아이들은 아이쉼터에서 캐릭터 키링, 폰스트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벼룩시장과 체험부스에서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저출생과의 전쟁’ 성금으로 기부되며, 이번 행사를 더욱 뜻깊은 자리로 만들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행사는 어린 학생, 청소년, 일반인 모두가 문화적 소양을 뽐내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쉴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