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안에 행복한 성(性)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올바른 성인식으로 건전한 성문화 조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4 11:19:58

[군위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2일(수)부터 10월 23일(수)까지 군위초, 의흥초, 송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안에 행복한 성(性)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안에 행복한 성 만들기 운영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인식을 함양하여 건전하고 아름다운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교육 내용은 성폭력 예방교육을 비롯하여 사춘기 성교육, 개인마다 다른 성에 대한 인식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폭력 문제도 실제 사례를 통해 다뤄졌다.


참여한 한 학생은 “뉴스에서 딥페이크라는 용어가 자주 나와서 궁금하였는데, 오늘 성교육 중에 그것과 관련된 사례를 들었어요.


일반인들의 사진에 음란물을 합성해서 장난치는 것은 절대 안 된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구혜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군위의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다양한 성을 이해하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인정하는 성 감수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성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성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