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부계면다함께돌봄센터, 간단 집수리 및 목공교육 행사 성황리 진행
지역 아동과 주민이 함께하는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4 11:16:49

[군위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부계면다함께돌봄센터(센터장 이선미)는 지난 22일(화), 센터 이용 아동 및 지역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여성 수리공작소와 함께하는 간단 집수리 교육 및 목공교육(우드버닝) 행사를 진행했다.

여성수리공작소 집수리교육중

이번 행사는 군위군 신활력 플러스 사업 2기 여성수리공작소 협동조합의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이 협동조합은 군위군의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군위군 농업과 농촌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3년부터 활동해온 단체이다.


협동조합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 군위군 관내에서 간단한 집수리와 교육 목공 수업을 기획하고 시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군위군민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집수리 무료 교육과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우드버닝 체험(도마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됐다.


참여한 아동들은 즐겁고 창의적인 분위기 속에서 목공 작업을 통해 손재주를 키울 수 있었고, 지역 주민들은 간단한 집수리 기술을 배우며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


이선미 센터장은 “이번 여성 수리공작소 액션그룹 팀원들이 준비한 행사 덕분에 아이들이 지역 주민들과 어우러져 즐겁고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화합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