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한 제과제빵 수업 실시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한 고독사 예방 노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26 12:01:20

[군위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군위읍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 25일 사회적 고립 우려가 있는 대상자 6명을 선정하여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했다.

군위읍,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실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위기상황에 대응이 어려운 고독사 위험군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제과제빵 수업을 통해 대상자들의 우울감과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자조 모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다.


장판철 군위읍장은 “1인 가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사회적 고립 가구에 대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고, 고독사 예방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군위읍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IOT 기반 스마트플러그 안부 확인 사업, 고립 1인 가구 생활 쿠폰 지원 사업, 고독사 유품 정리 및 특수 청소 사업 등을 운영하며, 홀로 사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군위읍의 취약계층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