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고품질 샤인머스켓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4-08-05 07:52:19

[고령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고령군농업기술센터는 8월 1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및 농가 현장에서 포도작목반 농업인을 대상으로“9월 고품질 샤인머스켓 과원 관리”재배 전문 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샤인머스켓 이론교육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임병엽 지도사는 9월 포도 과원 물관리, 병해충관리, 생리장해관리, 비료관리 이론 교육 후 대가야읍 김명규 농업인 농장으로 이동하여 샤인머스켓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신규 포도 재배 농가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포도 전문 지도사를 초빙하여 2022년부터 3년째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한 지역특화시범사업을 지원하여 본 사업에 맞추어 4월“월별 포도원 과원 관리”, 5월 “화수정리 실습 및 생장조정제처리 방법”6월“샤인머스켓 알솎기”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에는 매달 1회씩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3월부터 10월까지 다음 달을 대비하기 위한 “월별 포도 과원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기술센터의 지역특화시범사업을 통해 “아임샤인”이라는 포도작목반 공동브랜드 개발을 완료하여, 김명규, 나영완, 최종대 3명의 선도 농가가 올해 아임샤인 브랜드 고령몰 입점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샤인머스켓 상표 출원된“아임샤인”브랜드를 고령몰을 통해 판매함으로써 충성 고객 확보 및 가격 결정권을 농가가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령군 포도작목반은 고령군 블로그, 유튜브, 소식지 등을 통해 고령군민에게 “아임샤인”을 꾸준히 홍보할 예정이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포도작목반이 원활히 교육을 이수하고 재배기술을 익혀 고품질 포도를 생산할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고 있다”라며, “샤인머스켓의 가격하락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과 브랜드화(아임샤인)가 필수적인데, 포도작목반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