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월)에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과 태안도서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날로 높아지는 청렴에 대한 교육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감수성을 높이고, 지난해 진행된 자체청렴도 평가에서 개선이 요구되는 분야에 대한 대책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충남교육청 주관 2021년 청렴인식 진단 결과 14개 지원청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청렴인식 진단은 부패취약분야를 개선하고 불공정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조직환경 부패위험도 및 내부조직문화(내부청렴도)에 대하여 외부용역업체를 활용한 온라인(이메일,모바일) 설문조사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태안교육장은 청렴실천과제로 ▶솔선수범하는 청렴실천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는 청렴다반사(茶飯事)운동 전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배려와 소통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제시했다.
한편, 연수에 앞서 태안교육지원청 소속 근무자로서 갑질 관행을 바로잡고 공정하고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갑질 근절 다짐대회>를 실시하였으며, 교육장은 직원 상호간의 인격존중·경청·배려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