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4 대전콘텐츠페어’ 22일 개막
지역상생을 위한 임산부 및 장애인, 수험생을 위한 무료 입장 특별 이벤트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21 11:10: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하는 ‘2024 대전콘텐츠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회째를 맞는 이번 ‘2024 대전콘텐츠페어’는 ‘2024 대전북페어’, ‘2024 대전국제웹툰잡페어’, ‘디쿠페스티벌’‘전국지자체공공캐릭터 공모전’이 함께 개최되며,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브컬쳐 축제 걸맞은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구성했다.

또한 △이터널리턴, TCG게임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게임들이 진행되는 ‘게임존’ △코스플레이 메이크업 체험과 유명 코스플레이어팀과 함께 포토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스플레이 존’이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 지역내 웹툰 작가들과 함께하는 ‘웹툰작가 토크쇼’, 게임․일러스트․캐릭터 등 콘텐츠산업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는 생생한 토크쇼인 ‘잡 콘서트’,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를 비롯하여 전국 지자체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전국지자체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역상생을 위해 임산부 및 장애인 무료입장을 도와주며, 24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수험표를 지참하면 행사장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지역의 기업과 작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