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흥 대덕구의회 의원, 공모사업 관리 위한 조례안 발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21 10:30: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의장 전석광)가 체계적인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제도 마련에 나섰다.

김기흥 의원은 제283회 제2차 정례회에서 ‘대덕구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을 발의하며, 공모사업의 적법성과 타당성을 사전에 검토할 수 있는 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공공과 민간이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추진 시 사전에 관련 사항을 의회에 제출하고,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연 1회 이상 보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모사업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조례안에는 공모사업의 규모와 구정에 대한 기여도를 고려해, 선정 과정에서 공적이 있는 공무원이나 부서에 대해 포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도 포함되어 있다.

김 의원은 “공모사업 추진 시 구비 부담의 적정성을 확보하고, 대덕구 실정에 맞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대덕구의회의 이번 조례안 발의는 공모사업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향후 대덕구의 행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