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문화관광재단, 2024년 칠곡인문학마을 결과공유회 성료
문화와 인문학을 통한 지역 공동체 강화, 칠곡의 인문학 마을 사업 확장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20 08:52:24

[칠곡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칠곡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6일 북삼읍 복합문화공간에서 ‘인문학 파티, 우리의 오늘, 나의 2024’라는 주제로 2024년 칠곡인문학마을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4년 칠곡인문학마을 결과공유회 개최

이번 행사는 칠곡 인문학마을의 다양한 활동을 되돌아보는 자리로, 마을 포스터 및 사진 전시와 함께 참여형 조형물 전시가 함께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캔버스에 자신만의 인문학 활동을 연상하는 작품을 부착하며, 올해 활동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칠곡인문학마을 사업은 특히 주목할 만한 변화를 맞았다. 올해부터 문화도시조성사업에 포함되어, 더 많은 세대와 계층이 문화와 인문학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형성에 힘썼다.


또한, 일방적인 지원 방식에서 탈피하여 공모방식으로 전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신규 참여 마을 3곳을 포함하여 총 25개 마을이 인문학마을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가 칠곡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칠곡문화관광재단에 기탁하며, 주민들의 ‘함께의 가치’를 나누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는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칠곡인문학마을을 통해 주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인문학을 통해 더 많은 계층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칠곡인문학마을 사업은 단순한 문화 활동을 넘어, 지역 공동체와 주민들의 참여와 연대를 강화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