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산불방지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150여명 참석, 산불 대응 체제 강화 및 안전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4 14:09:52

[칠곡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13일 군청 강당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드론감시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산불방지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산불방지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발대식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대표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산불방지 직무교육과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산불 예방과 대응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산불감시원은 11월 1일부터 시작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취약지에 배치되어 산림인접지 소각행위 예방과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화기 및 인화물질 소지자의 입산 금지 등 다양한 산불 예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산불진화와 인화물질 제거, 농산폐기물 파쇄 지원 등의 산불 예방 업무를 수행한다.


이들은 신속한 초동 진화체계 구축을 위해 자체 진화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태 부군수는 발대식에서 "산불 방지의 최일선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본인 안전과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사명감을 가지고 산불 감시와 진화 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칠곡군은 이번 발대식과 교육을 통해 산불 예방과 진화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다짐하며,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재 활동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