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태평전통시장, ‘별빛 다구이 축제’ 고객 만족도 높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10 10:32: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태평전통시장에서 열린 ‘별빛 다구이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중구청(구청장 김제선)은 지난 8월 30일과 10월 26일 두 차례 개최된 이번 축제에서 방문객의 90% 이상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별빛 다구이 축제’는 태평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이용수)와 태평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사업추진단(단장 김유환)이 기획한 행사로, 구이용 해산물과 고기 등을 현장에서 바로 구매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0월 26일에 열린 두 번째 축제는 약 1,000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축제 현장에서는 지역 예술인과 단체의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 수제 막걸리 시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방문객들은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기며 큰 호응을 보였다.

축제 이후 실시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방문객의 90% 이상이 축제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상인의 46%는 매출 상승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객층 분석 결과, 40~50대가 60% 이상을 차지했으며, 20~30대 고객도 14%에 달해 젊은 층의 전통시장 이용 증가 가능성도 확인됐다.

이용수 상인회장은 “처음 시도한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에서 행복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힘써주신 상인회에 감사드린다"며 “중구청에서도 전통시장이 자생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