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에서 운영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6일에 고객응대 업무를 전담하고 있는 콜센터 직원 보호를 위한 감정 노동자 배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약자의 교통복지 향상을 위해 밤낮으로 일하는 감정노동자로 분류되는 센터 내 콜센터 직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시민 및 이용회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했다.감정노동자 보호 캠페인은 △서로 존중하는 마음, △직원은 고객님의 가족 중 한 사람, △당신의 친절한 한마디가 당신의 품격,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으로써 존중의 대상이라는 인식의 확산을 주제로 진행했다. 한성수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콜센터 상담원의 정신건강을 치유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회원 및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사회적 관심과 노력으로 감정노동자 보호가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지기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센터는 10월 기준 일평균 2,100여회 운행하여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장차 총 111대, 전용임차택시 총 60대, 바우처 택시 총 210대를 운영하고, 특히 올해부터는 대전시 임산부 이동지원서비스 ‘무브메이트’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