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2024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07 00:37: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에서 운영하는 지역대표공연예술제지원사업‘2024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 및 아트브릿지에서 열린다.

지역의 젊은 기타리스트들이 모여 만든 단체인 ‘대전기타리스트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벌이는 국내‧외 기타리스트의 초청연주회, 전시 및 시연회, 심포지엄, 버스킹 공연 등 기타의 매력을 다양하게 느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8일 아트브릿지에서는 테오르보부터 바로크, 클래식기타까지 기타 역사를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9일에는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기타 솔로와 오보에, 플루트 등 다양한 악기와의 콜라보레이션 공연과 아트브릿지에서 8명의 국내‧외 기타제작가의 작품 전시회 및 시연회 등의 부대행사와 더불어 기타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뮤지션 신체 트레이닝, 악기 관리, 테크닉 향상을 위한 강연 뿐 아니라 광주 및 대구에서 참여하는 기타애호가팀의 축하연주도 함께 마련되어 있으며, 기타전공자는 물론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날인 10일에는 악기전시회와 ‘앙상블 음악의 밤’이라는 부제의 초청연주회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스윙, 재즈 음악 중심의 ‘집시스트링’과 지역 기타리스트들이 모인 ‘대전기타앙상블’의 무대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공연 티켓 구매는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인터파크 및 대전기타리스트협회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