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창부터 한다’ 프로그램 개최
창업자 및 기업발굴 네트워크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04 10:15: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1창부터 한다 : 지역 예비·초기 1인 창조기업 발굴·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정부 또는 민간 지원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초기창업자 대상으로 제품·서비스 개발에 따른 문제인식-실현가능성-성장전략-팀 구성에 대한 접근방식과 방법론에 대한 교육,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지원해, 초기 창업기업이 직면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사업설명회, 비즈니스 모델 수립, 7명의 멘토와 함께하는 실습형 워크숍 및 선배 1인 창조기업과의 네트워킹을 지원했다.

2일차에는 사업계획서 작성, 사례공유와 함께 실전 연습을 통해 작성된 사업계획서 발표에 따른 피드백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사업계획서 고도화를 위한 후속 멘토링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향후 참석자들이 창업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갖춤으로써 좀 더 나은 사업화 지원을 위한 준비된 창업자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지역의 예비, 초기 창업자들이 더 많은 준비를 통하여 좀 더 나은 성장의 토대를 만들어 주는 것이 진흥원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 보육과 성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