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민원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CS 교육과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CS 교육은 고객응대 전략과 특이민원의 유형별 대처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 함양, 긍정적 소통방법 제시, 서비스 실천에 대한 구체적 사례 위주의 교육을 각 사업장에서 총 7회 실시했다. 한편, 감정노동에 지친 민원담당 직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힐링교육에서는 색채 심리치료와 종합 이미지 메이킹 체험 등을 통해 민원업무에 지친 직원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했다.
공사 직원들은 “이번 교육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구체적인 서비스 방법을 알게 되었으며, 민원업무 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교육을 통해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공사 정국영 사장은 “공사 직원의 고객 응대 역량강화로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민원인과 공사 직원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