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송미령 장관,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
청년 농업인과 소통하며 디지털 전환 및 창업 지원 강조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1 08:41:47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0월 17일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해 교육생 및 임대형 스마트팜에 입주한 청년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

이번 방문은 농업의 디지털 전환과 청년 창업농 육성에 기여하는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역할을 점검하고, 청년 농업인들의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였다.


행사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청년 농업인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송 장관은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주요 시설을 둘러본 뒤, 청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어려움을 경청했다.


송미령 장관은 “스마트팜 혁신밸리와 같은 첨단 농업 플랫폼은 청년들이 농업에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정부는 청년 농업인들이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해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경쟁력 있는 농업 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스마트팜 혁신밸리가 청년 농업인들에게 농업의 미래를 보여주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다”며, “첨단 농업 시스템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농업의 첨단화를 선도하며, 스마트농업 관련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임대형 스마트팜을 제공하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농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가 청년 창업농 육성에 기여하는 바를 재조명하고, 농업의 미래를 위한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