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성실납세자 100명 선정… 납세문화 조성에 기여
성실히 납부한 납세자에게 우대 혜택 제공, 지역 사회의 세금 납부 장려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01 08:48:20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는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성실히 납부한 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풍토를 만들기 위해 성실납세자 100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성실납세자 선정

이번 선정은 「상주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근 3년간 체납 없이 연 10만 원 이상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납세자 19,0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10월 31일, 시청에서 진행된 추첨에는 상주시장이 참석하여 지방세 시스템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축하 서한문과 함께 상주화폐 5만 원이 등기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이번 납세자 선정은 지역 주민의 성실한 세금 납부를 장려하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세금 납부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납부하신 세금은 시의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