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1370 프로젝트 상주쌀 소비촉진행사 개최
수험생 응원, 상주쌀로 만든 찹쌀떡과 식혜 전달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08 09:31:01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사)한국여성농업인 상주시연합회(회장 조유경)는 지난 7일, 대학 수능시험을 일주일 앞두고 관내 고등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1370 프로젝트' 상주쌀 소비 촉진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상주쌀 소비촉진행사

1370 프로젝트는 삼시세끼 밥 먹기를 통해 연간 1인당 70kg의 우리쌀을 소비하자는 취지로, 2019년부터 상주시 연합회에서 상주쌀 전통음식 시연회와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험생들이 건강하고 풍성한 밥상을 받을 수 있도록, 상주쌀로 만든 찹쌀떡과 식혜를 제공하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유경 회장은 "최근 젊은 세대는 쌀밥보다 빵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1인당 쌀 소비량이 해마다 감소하는 추세"라며 "차세대 주역들에게 쌀의 소중함과 한식의 가치를 알리고, 상주쌀 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상주쌀의 가치를 알리고,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