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추석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진행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민·관 합동 노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13 08:15:22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9월 12일 상주 중앙시장 일원에서 ‘추석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이번 캠페인에는 경북도청 안전정책과, 상주경찰서, 상주소방서, 상주시의용소방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등 50여 명이 참석해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다중이용시설과 시장에서의 화재 예방 수칙 홍보와 더불어 휴대용 가스레인지 안전 사용 수칙을 안내하는 것이었다.


추석 명절을 맞아 안전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화재 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에 초점을 맞췄다.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재난사고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증가하면서 시민들의 불안 심리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민 안전에 대한 책임과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전기, 가스, 소방 등 관리 실태를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안전신문고 설치 및 활용을 통해 주변의 안전 위협 요소를 신속히 처리하고, 재난 예방 활동에 모든 시민이 적극 참여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추석 명절 동안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