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는 9월 26일(목)부터 10월 23일(수) 18시까지 ‘상주시 인구정책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상주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인구정책 관련 모든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서 서식은 상주시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 1부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를 작성한 후 담당자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실무부서 검토와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22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총상금 630만원과 함께 상주시장상이 시민과 공무원으로 구분해 수여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구정책 및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전 국민의 다양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시책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로 상주시 인구정책에 대한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들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상주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제안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인구 문제 해결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상주 지역의 미래를 밝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