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칠곡군지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노인일자리 주간, 칠곡에서의 성과를 자랑하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26 08:09:05

[칠곡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2024년 노인일자리 주간을 맞아 9월 23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수기관 및 유공자 표창 시상식과 제18회 전국노인자원봉사 대축제가 열렸다.

칠곡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칠곡군지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이번 행사에는 노인일자리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시상식에서는 대한노인회 칠곡군지회 손재익 노인회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칠곡시니어클럽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을 수상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도선철 실장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현재 칠곡시니어클럽에는 약 2,40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친환경 노인일자리 발굴을 통해 'ECO 칠곡'을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앞으로도 어르신을 먼저 생각하고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노인일자리 사업을 개발하겠다.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칠곡시의 노인일자리 사업이 더욱 주목받게 되었으며, 노인들이 지역 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