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4 산림축산과 & 축산단체 간담회 개최
참여와 소통, 축산발전 및 가축질병예방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8-30 07:57:43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성주군은 사회단체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4 실과소 & 사회단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2024 산림축산과&축산단체 간담회 개최

지난 8월 28일에는 군정소통과 축산발전 및 가축질병예방을 위한 산림축산과와 축산단체와의 간담회가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구교철 성주군축산단체협의회장과 각 축종별 단체회장 및 수석부회장, 사무국장 등이 참석하였고,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전상택 산림축산과장 및 축산·방역팀 직원들이 참여해 정책설명과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군정 운영 주요사업(농업소득 1조원 시대 달성, 노인복지 정책, 도시재생 확장, 남부내륙철도 사업비 확정 등)을 안내하고 축산·방역 주요 업무 추진현황 설명 후 축산단체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최근 축산물 가격하락과 사료값 폭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단체에서 이를 타개하고 관내 축산발전에 도움이 되리라고 건의한 사항으로는 ◦축산발전 5개년 계획수립 ◦축산과 신설 ◦양봉시설 현대화 ◦축산과 경종농가의 유기적 협력 ◦2세대 청년 축산인의 유입을 위한 기존 축사시설 20% 내 증축 허용 등이 있었다.


도희재 의장은 “축산농가의 위기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축산업 발전을 위한 행정업무에 관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상택 산림축산과장은 건의사항에 대하여 심사숙고하여 해결책을 찾아보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