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이수민기념홀’ 제막식
대학장 수여받은 이수민 석좌교수 이름을 명명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2-11 16:57: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학교 최고의 영예인 ‘대학장’을 수여받은 화학과 이수민 석좌교수의 이름을 딴 ‘이수민기념홀’이 대덕밸리캠퍼스 창조관에 문을 열었다.

한남대는 11일, 대덕밸리캠퍼스 창조관 1층 강당을 ‘이수민기념홀’로 명명하고 제막식을 진행했다.

이수민 석좌교수는 한남대 재직 당시 헌신적 교육을 통해 훌륭한 후학을 배출했으며, 생명나노과학대학장 등 여러 보직을 역임하면서 대덕밸리캠퍼스 조성 등 학교 발전에 기여했다.

탁월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2011년 미국 인명정보기구를 비롯한 세계 3대 인명사전에 우수과학자로 등재되는 등 세계 속의 한남대 명예를 드높였다.

또한, 이 석좌교수는 2006년부터 (재)한남장학재단과의 인연을 시작한 이후 이사장직을 맡아 한남대 재학생들과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2007년 첫 장학생 선발 이후 매년 2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누적 장학금이 4억5000만원이 넘어섰다.

한남대는 지난 11월 3일 ‘2023년 한남의 날’ 기념식에서 이 석좌교수에게 대학장을 수여했다.

이광섭 총장은 “이 석좌교수께서 이루신 업적은 대학 구성원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이 교수님의 뜻을 받들어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