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3년 자활사업 성과보고대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2-10 18:41: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대덕구 지역자활센터(센터장 신동호) 주관으로 ‘2023년 자활사업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올 한해 저소득주민의 자립을 위해 노력해 온 대덕구 지역자활센터의 성과 보고와 우수 참여자 및 종사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문화 체험, 후원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자활사업단에 참가 중인 한 주민은 “취업이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자립의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사업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성과보고대회에 참석한 자활 참여 주민들의 식사 자리에 방문해 구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희망찬 내일을 위해 땀 흘리는 자활 참여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자활사업을 통해 구민들의 일상이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 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정 민·관 협력 자활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올 한 해 동안 11개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해 주민들의 근로 기회 제공과 자활 의욕 고취, 자립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