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만족도 92% 달성
시설, 프로그램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 매우 높아.. 학부모 호응 up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1-30 10:52: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돌봄공백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다함께돌봄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92%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서구는 다함께돌봄센터 7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이용 중인 아동, 학부모 117명을 대상으로 시설 환경, 프로그램, 돌봄 종사자, 돌봄서비스 이용 등 13개 항목에 걸쳐 실시됐다.

조사 결과, 이용 아동 대부분 주 5일 3시간~5시간 미만 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고 응답자 98%가 계속해서 센터를 이용하고 싶다고 응답해 방과 후 돌봄서비스 이용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으로는 학습, 숙제 지도 보다는 음악, 미술, 체육 등 특별활동 프로그램, 오락프로그램, 문화 활동 순으로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돌봄 환경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급·간식 만족도는 77%로 다른 항목에 비해 비교적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학부모들의 방학 중 급식비 부담이 주원인으로 파악돼 구에서는 시에 다함께돌봄센터 급식비 지원을 적극적으로 건의해 2024년부터는 다함께돌봄센터에 방학 중 급식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구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만족도 조사를 해 운영에 내실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구는 올해 관저동 다온숲 다함께돌봄센터 1개소를 신규 설치했으며(12월 개소 예정), 내년에 3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운영 관련 상세 현황은 대전 서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