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상선생추모 제7회 전국시조창경연대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05 20:30:01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사단법인 대한시조협회 칠곡군지회는 지난달 30일 칠곡문화원 3층 대강당에서 ‘구상선생 추모 ’제7회 전국시조창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7회째를 맞은 구상선생추모 전국시조창 경연대회는 전국시조 동호인 200여 명이 참가해 평시조, 질음시조, 명인부, 단체부 4개 분야에서 뜨거운 기량을 펼쳤다. 그 결과 평시조 장원은 조성옥씨, 질음시조 장원은 미야끼 이구요씨, 명인부 장원은 이미주자씨, 단체부 금상은 경북 명인회팀이 차지했다.

시조창은 고려 말 이후 사대부들이 삶의 여유와 여백을 담아 긴 호흡으로 엮어 시조시에 곡을 올려 부른 노래로, 느림의 미학으로 불리며 독창적이고 예술성이 돋보이는 소중한 전통문화 유산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구상선생의 문학세계와 업적을 재조명하는 것은 물론 시조인의 문화 예술적 역량을 일깨워 문학적 성숙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면서 “전국 각지에서 대회에 참가하러 오시는 시조 동호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신인 육성과 시조창의 계승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 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