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3년 경북도민행복대학 성주캠퍼스』개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3-28 19:31:3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4일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성주군 서한교 부군수를 비롯해 성주군의회 김성우 의장, 계명대 계명시민교육원 홍미정 학장과 신입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북도민행복대학 성주캠퍼스’ 개강식을 가졌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북도민행복대학은 성주캠퍼스를 포함하여 19개 시·군 캠퍼스가 운영되며,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도정 철학 공유, 시민의식 함양 등 평생학습을 통해 도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경북형 행복학습공동체’ 문화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성주캠퍼스는 이날 ‘행복한 삶으로의 여행’이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30주(상반기 15주, 하반기 15주)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교양강좌를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계명대학교 계명시민교육원에서 위탁 운영되며, 경북학, 시민학, 인문학, 사회·경제, 문화·예술 등 7대 영역별 저명 강사를 초빙해 균형 있고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도민대학 수료기준은 교육과정 70% 이상 출석과 사회참여활동 5시간 이상이며 수료자에게 명예도민학사 학위를 수여하고, 우수 학습자에게는 별도 표창의 특전도 주어질 예정이다.

서한교 성주군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경북도민행복대학 성주캠퍼스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