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어린이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시작
21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2회 접종 필요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9-20 11:29:48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담양군이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올해 인플루엔자 무료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우리군은 자체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만 60~64세 군민까지 무료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백신은 4가 백신으로 작년과 동일하다.

접종 안전과 편의를 위해 대상자별로 구분해 실시하며, 21일부터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생후 6개월 이상 만 9세 미만 처음접종 대상자)가 접종을 시작한다.

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며 담양읍 담양사랑병원, 동산한방병원, 박내과의원, 하나의원, 고서면 한국의원, 삼성의원, 창평면 행복한내과의원, 수북면 나눔내과의원, 새하나의원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어린이 접종 대상자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및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다. 

1회 접종 어린이는 내달 5일, 만 6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은 10월 12일부터 접종을 진행하며 보건소 예방접종은 10월 19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담양군에서 지원하는 만 60~64세의 경우는 보건소에서만 진행한다.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임신부는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담양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동시유행을 고려해 인플루엔자 접종이 중요해졌다"며 “의료인은 예진과 접종 후 이상반응 여부를 잘 확인하고, 안전한 백신 보관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