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사업 준공식 개최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 선셋힐 스퀘어, 황토 맨발 걷기길 조성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0-17 12:03:23

▲고흥군은 지난 16일 남양면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에서 ‘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16일 남양면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에서 ‘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기관사회단체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준공식은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환영사, 축사, 준공기념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남양면은 면사무소 회의실을 제외하고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공간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복지 공간, 생활체육시설, 휴게 공간 등도 부족하여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필요를 반영하여 본 사업이 추진되었으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사업계획과 설계에 반영했다.

본 사업은 2021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남양면 남양리 1368-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45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495㎡ 규모의 지상 1층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를 건립했다.

또한, 면민의 날 행사 등 다양한 다목적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연 면적 6,435㎡ 규모의 선셋힐 스퀘어를 조성하고, 운동기구 및 황토 맨발 걷기 길도 배치하여 주민들의 여가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준공식은 문화와 복지가 융합된 남양면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출발점"이라며, “새로운 인프라와 편의시설이 갖춰진 남양면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