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군정정책방향과 여성정책에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기회 마련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8-25 10:17:41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세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 9월 군민참여단 22명을 구성했고, 올년에는 29명으로 확대해 지역사회의 여성 활동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 군민참여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군정정책방향 및 여성정책에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정책 모니터링과 의견수렴 등 정책 개선에 군민참여단과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김순호 군수는 "군민참여단에게 군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구례를 위한 협력파트너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며, “군민참여단과 앞으로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사업 참여에 대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개선을 통해 양성평등정책을 일상에서 더욱 체감할 수 있는 구례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참여단은 앞으로 일상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불편 사항 등을 발굴하고 분야별 정책에 대한 현황 모니터링 등 지역 사회 변화를 주도해 양성평등 가치가 뿌리 내리는 희망의 도시 조성을 위한 성평등 파트너로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