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월평도서관, 미디어창작실 예약방식 개선
더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예약 서비스 개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30 10:04: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 월평도서관은 미디어 스튜디오와 편집석을 갖춘 ‘미디어창작실’의 사용 신청을 다음 달부터 온라인 예약 서비스로 개선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이용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서 접수를 해왔으나, 이용자가 예약현황을 알 수 없고 모바일을 통해 접수 시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월평도서관에서는 기존 이메일 접수뿐만 아니라, 날짜별 예약 현황을 쉽게 파악하고 스마트폰으로 호환이 가능하도록 대전시의 ’OK 예약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이용자들이 겪어온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미디어창작실의 이용률을 높임으로써 정보미디어 생산 환경이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월평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은 카메라, 마이크, 조명 등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와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1인 방송 및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아울러, 오는 4월부터는 다양한 ’미디어 제작 클래스‘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월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2-288-487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