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서관, 다채로운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다음 달 12일부터 작가와의 만남, 전시·체험 등 풍성한 이벤트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29 10:10: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 관내 5개 도서관이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운영한다.

우선, 다음 달 12일 10시부터 ‘오늘도 책을 권합니다’의 저자 노희정 작가와 온라인으로 ‘우리 아이를 위한 북큐레이션’라는 주제를 가지고 유아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각 발달단계에 맞는 책 고르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도서관별 체험 프로그램은 책을 읽고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책이랑 아트랑’과 나만의 독서아이템을 만들어보는 ‘집콕독서KIT 만들기’가 온라인으로 펼쳐지며,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 원화 전시’, ‘도서관 책병원’ ‘북큐레이션(온라인)’ 등 총 3가지가 진행된다.

아울러, 자료실 특별 이벤트로 ‘당신을 위한 비밀책’, ‘소재불명도서를 찾아라’와 함께 연체도서를 모두 반납 시 대출 정지를 해제해주는 ‘연체 해제: 돌아와요 도서관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작가와의 만남은 4월 2일부터, 체험 프로그램은 4월 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전시 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료실 특별 이벤트의 경우 준비된 수량이 소진될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김학준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도서관주간에 마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폭넓은 독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