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금오공대-한국전력기술㈜, ‘디지털 인재 양성’ 협약 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2-15 16:41: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과 2월 15일 금오공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과 김성암 한국전력기술㈜ 사장을 비롯해 금오공대의 김영학 대학원장, 이현권 기획협력처장, 김동성 산학협력단장, 그리고 한국전력기술㈜의 염학기 전력기술원장, 고재일 인재개발원장, 장현영 스마트융합실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 가능한 차세대 디지털 융합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계약학과 설치 등을 통한 인적자원 역량 강화 △혁신 아이템 사업계획 수립 및 공동 수행 △연구⋅개발 과제 공동 참여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구축사업 개발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계약학과 석·박사 과정 운영과 재직자 교육프로그램인 디지털 아카데미 개설을 통해 디지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성암 한국전력기술㈜ 사장은 “디지털 융복합 인재양성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이번 협약이 에너지 전환 시대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시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회사로 도약하는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지역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교육 체계 구축을 통해 미래 산업 분야를 이끌어 갈 디지털 융합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에 대응하여 미래 신기술을 주도하고 차세대 디지털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