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간다
구미경찰서, 구미시설공단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인증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7-19 12:38:1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설공단 공영주차장이 구미경찰서장(김한탁)으로부터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인증을 받았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공영주차장은 지난 16일 공단 및 구미경찰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명실공히 범죄 없는 공영주차장으로 거듭났다고 전했다.

범죄예방 우수시설(안심 주차장) 인증은 범죄예방진단팀(CPO)의 점검을 통한 범죄안전이 확보된 주차장에 대해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는 것으로, 자발적인 시설 개선을 유도해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이다.

구미시설공단은 구미경찰서와 함께 지난 1월부터 공영주차장 관리체계와 안전시설 등 11개 분야 90여 개 항목을 예비 점검‧진단했으며, 보완이 필요했던 고해상도 CCTV 설치, LED 가로등 교체, 범죄예방 안내문 부착, 주차장 입․출구 안내간판 신설 등 적극적 개선 노력이 높이 평가되어 관내 공영주차장 중 처음으로 금오천 공영주차장이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으로 선정되었다.

채동익 이사장은 “공영주차장은 시민 생활에 가장 밀접한 시설이다. 앞으로도 공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주차장의 범죄예방 진단을 꾸준히 실시하여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불안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공단의 전체 시설에 대해서도 안전점검 활동을 확대해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