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 외식조리계열,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대상’ 등 전원 수상!
홍대인htcpone@naver.com| 기사입력 2021-06-11 16:20: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외식조리계열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에 3팀(15명)이 참가해 대상(대한민국 국회 교육위원장상, 1팀), 금상(1팀), 은상(1팀)을 수상해 참가팀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한식의 고유의 맛과 정갈함, 영양학적 우수성은 물론 이를 통해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09년에 시작됐으며, 국내산 농수산 식품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연구&개발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일류 셰프를 양성하기 위한 권위 있는 요리 경연 대회이다. 본 대회는 단체로 팀을 이뤄 참가하는 방식으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외식조리계열에서는 학생라이브 부문에 참여하여 전원이 수상하였고, 특히 대한민국 국회 교육위원장상인 대상(백영현, 정성현, 김남윤, 이서희, 홍현진)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외식조리계열 계열부장 박인수교수는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 실습실에서 안전거리 확보 및 마스크 착용 등 생활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면서 조리에 대한 열정으로 얻은 값진 결과로써, 재학생들이 미래 대한민국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질 조리사로 잘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